링형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 초고주파 발진기와 이의효율증대방법A RING-TYPE RESONANT CELL AND AN MICROWAVE OSCILLATORUTILIZING THE RING-TYPE RESONANT CELL AND EFFICIENCYENHANCEMENT METHOD OF IT

본 발명은 링형(Ring-Type) 마이크로스트립 구조를 발진기의 공진기에 이용하여 발진기의 고조파 성분을 줄이고 그에 따른 발진기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한 링형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 초고주파 발진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링형 공진기는 그 일측에 갭이 형성되고 전파 전송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립 전송선이 형성되어 있는 링형 공진셀의 양측에, 상기 마이크로스트립 전송선을 통한 전파의 입출력 통로인 입출력 마이크로스트립 단자가 일체로 형성됨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본 발명은 링형 마이크로스트립 구조를 발진기의 공진기 소자로 응용함으로써 발진기 출력신호의 고조파 억압을 통해 발진기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되며, 이러한 발진기가 탑재된 무선 송수신기기의 고효율 신호 발생을 가능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