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코노스톡 속 균주 발현용 고복제수 셔틀벡터

본 발명은 류코노스톡 속 균주 발현용 고복제수 셔틀벡터 및 상기 고복제수를 나타내는 벡터로 형질전환된 미생물을 이용하여 목적 단백질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고복제수 플라스미드를 사용하면, 기존의 류코노스톡 속 균주에서 재조합 유전자 발현에 이용되던 저복제수 플라스미드에 비하여 유전자가 현저히 높은 비율료 발현되어, 류코노스톡 속에서 생산되는 재조합 단백질을 보다 높은 수율로 생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