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집전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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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조동호ko
dc.contributor.author서인수ko
dc.contributor.author이흥열ko
dc.contributor.author이준호ko
dc.contributor.author양학진ko
dc.contributor.author윤대훈ko
dc.contributor.author박영규ko
dc.contributor.author김철현ko
dc.contributor.author유병역ko
dc.contributor.author강대준ko
dc.contributor.author정 윤ko
dc.contributor.author설동균ko
dc.contributor.author김중귀ko
dc.contributor.author이경수ko
dc.date.accessioned2017-08-03T01:03:06Z-
dc.date.available2017-08-03T01:03:06Z-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24968-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에서 배터리 충전 상태량(SOC)을 제어 입력으로 급전 전력을 제어하여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의 집전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급전 모듈로부터 공급되는 유도자기 에너지를 전기자동차로 집전되면, MCU를 통해 전기자동차의 공급전력에 따른 요구 에너지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 에너지의 산출 결과, 산출된 요구 에너지가 저전력 이하이면, 전기자동차 내부 배터리의 방전으로 구동모터의 요구 에너지를 공급하고, 상기 집전된 유도자기 에너지 전체를 잉여 에너지로 분류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 에너지의 산출 결과, 산출된 요구 에너지가 고전력 이상이면, 상기 집전된 유도자기 에너지를 모두 구동모터의 요구 에너지로 공급하는 단계와, 상기 요구 에너지의 산출 결과, 산출된 요구 에너지가 저전력 초과, 고전력 미만이면, 상기 집전된 유도자기 에너지 중 일부를 구동모터의 요구 에너지로 공급하고, 상기 구동모터의 요구 에너지로 공급하고 남은 유도자기 에너지는 잉여 에너지로 분류하는 단계와, 상기 분류된 잉여 에너지를 배터리의 충전 상태량(SOC)에 기반하여 충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데 있다.-
dc.title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을 갖는 전기자동차의 집전제어 방법-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ontributor.localauthor조동호-
dc.contributor.localauthor서인수-
dc.contributor.nonIdAuthor이흥열-
dc.contributor.nonIdAuthor이준호-
dc.contributor.nonIdAuthor양학진-
dc.contributor.nonIdAuthor윤대훈-
dc.contributor.nonIdAuthor박영규-
dc.contributor.nonIdAuthor김철현-
dc.contributor.nonIdAuthor유병역-
dc.contributor.nonIdAuthor강대준-
dc.contributor.nonIdAuthor정 윤-
dc.contributor.nonIdAuthor설동균-
dc.contributor.nonIdAuthor김중귀-
dc.contributor.nonIdAuthor이경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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