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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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Park, Jundong | - |
dc.contributor.author | LEE, BOKYUNG | - |
dc.contributor.author | Han, Gyeol | - |
dc.contributor.author | Saakes, Daniel Pieter | - |
dc.date.accessioned | 2017-03-30T00:37:03Z | - |
dc.date.available | 2017-03-30T00:37:03Z | - |
dc.date.created | 2017-02-23 | - |
dc.date.issued | 2017-02-09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 HCIK학회 (HCIK 2017)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2605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은 HCI에 새롭게 떠오르는 화두이다. 일반인이 스스로 자신의 물건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브리케이션 도구나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는 그간 있었으나 대부분이 미리 정해진 과제, 색깔을 선택하거나 크기를 숫자로 설정하는 데 그쳐왔다. 본 연구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이상적인 가구를 어떻게 생각하고 또 묘사하는지를 이해하고자 하며, 그러한 생각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물건과 어떤 관계를 맺는지에 대해서 더 탐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우리는 사용자들이 각자의 집에서 가구에 대해 평소에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는 사용자가 기존의 가구를 평가할 때와 미래의 가구를 묘사할 때의 사고 과정이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시사하며, 향후 미래의 패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제작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사고 과정이 모두 고려되어야 한다는 점을 보여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 HCIK학 | - |
dc.title | 미래의 패브리케이션 인터페이스를 위한 두 가지 디자인 프로세스 사고 과정 | - |
dc.title.alternative | Two Mental Models of Non-Professional Design Process for Future Fabrication Interface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 HCIK학회 (HCIK 2017)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강원도 하이원리조트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BOKYUNG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Saakes, Daniel Pieter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Park, Jundong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Han, Gyeol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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