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안재현 | - |
dc.contributor.advisor | Ahn, Jae-Hyeon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태 | - |
dc.contributor.author | Kim, Young Tae | - |
dc.date.accessioned | 2017-03-29T02:40:52Z | - |
dc.date.available | 2017-03-29T02:40:52Z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854&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2191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2 ,[iv, 33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수 십년동안 발전해 온 정보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보 기술의 발전은 그동안 오프라인 채널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장한 일용 소비재 산업에 변화를 주었다.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의 구매 및 판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채널의 생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곧바로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일용소비재 기업들은 이러한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새로운 구매 패턴을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자 새로운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사례연구에서는 일용 소비재 산업에 속해 있는 담배 산업의 채널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해 보았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옴니채널 | - |
dc.subject | 멀티채널 | - |
dc.subject | 전자상거래 | - |
dc.subject | 채널 전략 | - |
dc.subject | 일용소비재 | - |
dc.subject | FMCG | - |
dc.subject | E-commerce | - |
dc.subject | Omnichannel | - |
dc.subject | Multichannel | - |
dc.subject | channel strategy | - |
dc.title | 옴니채널 활성화에 따른 담배 산업에서의 채널 전략 사례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case study on the omni-channel strategy of tobacco industry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