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modal matching problem of shared mobility다중수단 연계를 고려한 공유교통체계의 매칭 문제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61
  • Download : 0
기존의 승차공유 시스템은 승용차 등의 단일 수단 기반으로만 제안되고 있어 차량 이동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비대칭일 때 적용이 제한적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다중수단을 기반으로 하는 승차공유의 적용을 위하여 대중교통과 승용차 간의 환승을 허용하는 운전자와 승객 간의 매칭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다. 이전의 논문과는 다르게 대중교통과 스케줄의 유연성을 함께 적용함으로써 주어진 사용자 환경에서 프레임워크의 매칭율이 증가하였다. 특히, 승차공유 시스템에서 운전자가 이동 수요자보다 상당히 적을 때 대중교통에 대한 환승을 허용하고 스케줄의 유연성을 조정함으로써 매칭율이 높은 수치에서 빠르게 수렴하게 하였고, 이는 승차 공유 시스템의 실제 적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Advisors
Yeo, Hwasooresearcher여화수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건설및환경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6
Identifier
325007
Language
eng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건설및환경공학과, 2016.8 ,[iv, 65 p. :]

Keywords

Shared mobility; multi-modal transportation; rideshare; Genetic Algorithm; matching algorithm; 공유교통체계; 다중수단; 승차공유; 유전자알고리즘; 매칭알고리즘

URI
http://hdl.handle.net/10203/220654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3259&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CE-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