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유도미사일이 최종유도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레이더 이미지 형성에 대해 다룬다. 제안하는 레이더는 지면을 향해 낙하하는 상황에서 바라보는 지면의 이미지를 형성하므로 기존의 레이더 이미지 형성에 쓰이는 기법들과는 형성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방향이 다르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미사일에 탑재되는 레이더이므로 낮은 가격, 빠른 처리시간이 요구되며 그에 따라 거리 해상도가 낮은 레이더를 이용하였다. 2 차원 상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회전하여 스캔하는 기법을 제안하였으며 기본적으로 레이더와 이루는 각도가 다르면 도플러 히스토리가 다르다는 원리에 기초하여 설계하였다. 이미지 형성원리 및 시뮬레이션 결과가 제시되었고 시뮬레이션을 위해서는 점 표적 다수가 지면에 위치하는 상황을 가정하였다. 또한, 레이더의 파라미터들이 제시되었고 파라미터 값을 정하기 위한 이론들이 제시되었다. 이미지가 퍼지는 정도를 고려하여 파라미터를 정하기 위해 MTF를 이용하였고 관련 이론 및 시뮬레이션 결과가 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