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 controller based on noise detection for on-cell capacitive TSP systems

온셀 터치스크린 패널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터치 컨트롤러

온셀 터치 스크린 패널에 적용 가능한 터치 컨트롤러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본 논문에서는 self-capacitance 방식의 터치 센싱과 mutual-capacitance 방식의 터치 센싱을 다룬다. 전반적인 정전용량방식의 터치 스크린 패널에 적용가능한 터치 컨트롤러에 대해 소개한 후, self 정전 용량 방식에서는 상대 비교 방식을 제안 함으로써 외장 소자 사용을 피할 수 있어 실제 양산시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mutual 정전 용량 방식은 노이즈 검출 회로를 제안하면서 아날로그 회로에서 신호의 경로를 2가지로 나누어 처리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뿐 만 아니라 간단한 필터링의 조합의로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며, 드라이브 방법에서 BPSK방식을 제안 함으로써 후단에서의 부담을 완화하는 방식을 소개한다.

Touch controller; on-cell; 터치 컨트롤러; 온셀; 노이즈 검출;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패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