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rigid object tracking via robust local patches tracking국부 영역 추적 기법을 이용한 비강체 물체 추적 알고리즘 연구

교통 시스템이 더욱 체계화 되고 자동화됨에 따라, 차량비전과 교통 감시 시스템과 같은 총체적인 교통 시스템에 대하여 영상 추적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영상 시퀀스에서 비강체 물체를 추적하는 알고리즘 연구에 대하여 기술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알고리즘의 핵심은 객체의 국부영역 추적이라고 할 수 있다. 추적 물체를 여러 개의 국부 영역으로 나눈 후, 일반적인 베이시안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각 국부 영역을 독립적으로 추적한다. 제안하는 알고리즘의 측정 모델은 각 로컬 패치의 연대기적 타깃 템플릿들과 현재 프레임에서의 후보 샘플들 간의 low-rank 기반 일치성 판정 방식을 이용한다. 이와 같은 방법은 각각의 국부 영역을 신뢰성 있게 추적할 수 있다. 현재 프레임에서 추정된 각각의 로컬 패치들을 대상으로 신뢰성 판정을 한다. 신뢰성이 낮다고 판단되는 로컬 패치는 제거하게 되며, 해당 영역 부근에 새로운 로컬 패치를 생성한다. 본 논문에서는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제안하는 추적 알고리즘이 최근 제안된 추적 알고리즘에 비해 탁월한 추적 성능을 지녔음을 보여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우리의 연구가 교통 시스템을 위한 영상 추적의 다양한 활용을 발전시키는데 근본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Keywords

객체 추적; computer vision; object tracking; visual tracking; non-rigid object; local patch; 컴퓨터 비전; 영상 추적; 비강체 물체; 국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