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reconstruction of electric properties in magnetic resonance electric properties tomography (MREPT) using a high order finite element method고차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MREPT에서의 전기적 성질 복원을 위한 연구

MREPT는 MRI기계를 이용해 인체의 전기적 성질을 복원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우리는 새장같이 생긴 코일에 라모르 주파수의 전류를 흘려주고, 이로 인해 유도되는 자기장 H를 MRI기계로 측정한다. 그리고 이 H로부터 전기적 성질을 계산해 낸다. 이 방법은 높은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높은 공간해상도와 전기유전율을 얻게 해준다. 또한 인체에 직접 전류를 흘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다. 따라서, 이 방법은 전기적 성질 복원에 있어 유용할 것이다.

Keywords MREPT; birdcage coil; reconstruction; FEM; 전기적 성질 복원; 유한요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