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착이론 기반의 개인화된 캠페인으로 직장 내 하이파이브를 장려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자인Design of a mobile application to promote high-five in workplace through personalized campaign based on attachment theor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145
  • Download : 0
터치는 우리의 감정적 안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의사소통 채널이다. 하지만, 사회적 의사 소통에서 터치의 긍정적 효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직장 내에서 터치가 제한되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직장 내 하이파이브를 장려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살펴본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High5라는 스마트워치 상에서 개인화된 캠페인을 제공하며 하이파이브를 장려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한다. 우리는 먼저, 직장 내 캠패인을 통해 하이파이브를 장려할 때 어떠한 어려움이 있는지 살펴본다. 이어서 우리는 하이파이브를 장려하기 위해 캠페인이 적절한 방식인지 확인하고, 애착 이론에 기반하여 개인의 특성 별 하이파이브에 대한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캠페인 슬로건의 특징들을 파악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유저스터디의 교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High5 디자인과 하이파이브를 감지하는 동작 및 그 평가에 대해 보여준다.
Advisors
송준화researcherSong, Joon Hwa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웹사이언스공학전공,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5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웹사이언스공학전공, 2015.2 ,[29p. :]

Keywords

스마트워치; 개인화된 캠페인; 애착 이론; 터치; 하이파이브; 직장; smartwatch; personalized campaign; attachment theory; interpersonal touch; high-five; workplace

URI
http://hdl.handle.net/10203/206118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08463&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WS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