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I를 이용한 동적 라우팅 시뮬레이션

본 논문에서는 이산사건 시스템의 무시간 DEVS/DEVS 명세에 대한 계층적인 설계/검증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된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DEVS 상위모델과 DEVS 하위 모델간의 반복적인 설계/검증 시 계층적인 방식을 채택하여 검증 시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는 상태폭발 문제를 크게 완화시켰다는 점이다. 간단한 예제를 통하여 제안된 방법론을 자세히 보여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