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를 이용한 음원분류

Sound Source Classification Using CART

본 연구는 생활 환경에서 발생 하는 여러가지 소리들을 분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분류하기 위한 목표 음원으로는 박수소리와 호출음성, 그리고 그 외 가정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음원으로 정의하였으며, 기타 음원은 문 여닫는 소리, 발자국 소리, 물건 떨어지는 소리 등을 포함한다. 음원을 분류하기 위해 몇가지 특징벡터들을 추출하고, CART(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를 이요하여 최종분류를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