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creen 서비스 이용 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Identifying the factors influencing the N-Screen service user behavior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92
  • Download : 0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 미디어의 폭발적인 성장 속에서 등장한 N-Screen 서비스는 하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PC, 스마트폰, Tablet, TV를 통해 연속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술 또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끔 한다. 이러한 N-Screen 서비스는 방송통신산업에 큰 변화와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가져왔으며 이와 관련된 콘텐츠 사업자, 기기 제조사, 통신 사업자, 인터넷 포털은 각 사가 가진 자원과 강점을 바탕으로 초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N-Screen 서비스 이용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먼저 본 연구를 통해 잠재이용자의 가입의도와 이용자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밝혔으며 추가로 이용 행태에 따라 군집분석 및 판별 분석을 시행하여 이용자를 세분화하고 그 특징을 파악했다. 본 연구 결과는 N-Screen 서비스 제공자가 잠재이용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Advisors
김영걸researcherKim, Young-Gul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3
Identifier
516885/325007  / 020113046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과, 2013.2, [ iii, 76 p. ]

Keywords

이용자; 이용 행태; 합리적행동이론; 충성도; 의도; 멀티스크린; 엔스크린; N-Screen; Multi-Screen; Intention; Loyalty; TRA; User behaviors; User; Potential-user; 잠재이용자

URI
http://hdl.handle.net/10203/182150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16885&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