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성 급전 구조를 갖는 4중 편파 안테나 시스템Quadruple Polarized Antenna System with a Reconfigurable Feeding Network

본 논문에서는 재구성 급전 구조를 갖는 4중 편파 안테나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된 안테나는 4중 편파(수직/수평 선형 편파와 우선회/좌선회 원형 편파 혹은 45도 경사각을 갖는 수직/수평 선형 편파)를 갖기 위한 급전부와 그에 따른 편파 수신을 위한 패치 안테나로 구성된다. 본 안테나에서는 임의의 수신 신호에 대하여, 전기적 스위치를 통하여 재구성이 가능한 편파를 갖도록 설계되었으며, 제작된 안테나의 급전부의 삽입 손실은 약 1.2dB이며, 안테나의 원형 편파 3dB 축비 대역폭은 약 2%, 안테나 이득은 약 4dBi(c)로 측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