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입체 영상의 해상도 변환

스테레오스코픽 3D 영상의 해상도 변환에 대하여 제시한다. 본 논문에서는 스테레오 3D 영상을 구성하는 두 개의 2D 영상을 이용하여 3D 영상의 해상도 변환을 수행 시 발생하는 기하학적 및 주파수 특성들을 분석하고, 이때 발 생 가능한 시각적 편안함에 대한 발 생 가능한 문제점들을 분석한다. 그리고 HD 해상도를 가지는 스테레오스코픽 3D 영상을 3D DMB 를 위한 영상으로 변화하는 방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