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regular LDPC 부호용 적응 정규화 UMP-BP 복호 알고리즘Adaptive Normalized UMP-BP Decoding Algorithm for Irregular Low-Density Parity Check Codes

본 논문에서는 irregular LDPC 부호에 대해서 적응 정규화 계수(Adaptive normalized factor)를 이용한 UMP-BP 복호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이 알고리즘은 regular LDPC 부호에서 사용되는 modified UMP-BP 알고리즘[9]을 irregular LDPC 부호로 확장 적용한 것이다. 제안된 알고리즘의 복잡도는 BP 알고리즘보다 적으며 AWGN 채널의 high SNR 에서는 BP 알고리즘과 거의 같은 성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