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ial Decision Feedback 수신기를 사용하는 효율적 QRD-M 기법An Efficient QRD-M Algorithm Using Partial Decision Feedback Detection

본 논문에서는 partial decision feedback (DF) 수신기를 사용하는 저 복잡도 QRD-M 기법에 대해 살펴본다. 기존 적응적 QRD-M 기법은 tree구조의 각 단에서 불필요한 path들을 제거하기 위한 임계값을 모의 실험을 통해 구한다. 하지만 제안된 기법은 Tree구조의 각 단에서 partial DF 수신기를 사용하여 효율적으로 임계값을 구한다. 변조 방식으로 16-QAM을 사용하는4x4 V-BLAST 시스템에서 제안된 기법의 복잡도는 적응적 QRD-M기법에 비해 =16dB에서 약 50%의 복잡도를 요구한다. 게다가 이러한 복잡도 감소의 효과는 신호 대 잡음비가 낮은 곳에서 더욱 우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