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음각을 갖는 타원형 실린더 주위의 層流 非定常 流動에 관한 數値的 研究Numerical Study of Laminar Unsteady Flow around an Elliptic Cylinder at Angle of Incidence

타원형 실린더 주위의 이차원 비압축성 층류 유동을 현길이를 기준으로한 레이놀드 수가 100∼500인 범위에서 받음각을 변화시키며 수치적으로 연구하였다. 수치적 방법은 DuFort-Frankel방법과 Buneman Algorithm을 사용하였다. 유동을 같은 레이놀드수에서 받음각의 변화에 민감하여 받음각이 커짐에 따라 정상 유동 준정상 유동 및 비정상 유동의 순서로 변화함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