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복잡도를 갖는 위성 통신용 위상 동기 알고리즘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98
  • Download : 0
본 논문에서는 고속 TDMA (Time Division Multiple Access) 위성 통신 시스템에 적합한 위상 동기 방식을 제시하고 성능을 평가하였다. 낮은 SNR 에서 작동하고 초기 포착 특성이 우수한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 위성 통신 시스템에 있어 채널 코딩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위상 동기 방식이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의 DD (Decision Directed)나 NDA (Non Data Aided) 방식은 낮은 SNR 에서 Cycle slipping 과 Hangup 현상에 민감하기 때문에 코딩 이득을 제대로 얻을 수 없다. 이러한 현상을 보완 하기 위해 TD (Tentative Decision) 방식과 PSP (Per Survivor Processing) 방식이 제안 되었다. PSP 방식은 TD 방식에 비해 성능이 뛰어나기는 하지만 복잡도가 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채널 상태에 따라 적응적으로 PSP 방식과 TD 방식을 결합하여, 복잡도 문제를 해결하고 PSP 방식의 성능에 근접하는 ARSE (Adaptive Reduced State Estimator) 방식을 제안 하였다.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