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타베이스에서 데이타 중복을 통한 차단시간의 감소Decreasing Blocking_Delay by Replication in Real_Time Database

실시간(real_time) 데이타베이스에서, 트랜잭션(transaction)은 내부적 일치성(consistency) 뿐만 아니라 외부적 일치성(external consistency)도 유지해 주어야 하며, 또한 직렬화 가능성(senalizability)뿐만 아니라 시간제약(time_constraints)도 지켜주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응답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하여 실시간 데이타베이스에서는 중복(replication)을 이용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이 중복을 사용할 때 읽기 부분과 쓰기 부분으로 데이타의 복사부분을 양분하여 읽기(read) 트랜잭션이 발생하는 경우, 갱신(update) 트랜잭션에 의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방식은 읽기 트랜잭션이 대부분인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