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화일링 시스템을 위한 데이타 액세스 기법의 설계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Data Access Method for Optical Filing System

최근 데이타베이스 분야에서 이미지로 된 서류 정보를 캐비넷이 아닌 컴퓨터를 통해 저장하고 검색하는 사용자의 요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사무 화일링 시스템이 등장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많은 서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광 디스크에서 데이타 액세스 기법을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또한 저장 구조 양식에서 광 디스크를 LOAD 및 UNLOAD 할 때의 시간을 성능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