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암호화 함수를 이용한 스크립트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성 향상Improvement of Confidentiality for Script Applications using HW Cryptography Functions

오픈 플랫폼 환경은 외부 개발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내부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스크립트 응용 프로그램 기반의 오픈 플랫폼 환경의 경우 스크립트 응용 프로그램은 누구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기밀성에 취약하다. 본 논문에서는 응용 프로그램의 코드 노출 및 무단복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암호화 함수를 통한 응용 프로그램의 암호화와 암호화에 사용된 키의 안전한 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오픈 플랫폼 환경의 보안 신뢰도를 향상 시킴으로써 개발자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업과 수익의 다변화를 이루고, 환경 제공자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도입할 수 있어 환경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