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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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제희 | ko |
dc.contributor.author | 고형석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정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우운택 | ko |
dc.contributor.author | 윤경현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인권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12T12:09:08Z | - |
dc.date.available | 2013-03-12T12:09:08Z | - |
dc.date.created | 2013-01-03 | - |
dc.date.created | 2013-01-03 | - |
dc.date.issued | 2012-06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18, no.2, pp.35 - 53 | - |
dc.identifier.issn | 1975-788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2275 | - |
dc.description.abstract | 컴퓨터 그래픽스 및 관련 연구 분야는 지난 30년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 등 시각적 표현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출발한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는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서 영상처리, 자연현상 시뮬레이션, 가상현실, 의료 영상,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실시간 시뮬레이션, 영화 특수 효과 등 다양한 연구 및 응용분야를 파생 시키며 점차 복잡한 지형도를 그려가고 있다. 이 글은 전체 2편의 연속 논문 중에서 2부에 해당하며,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분야 중에서 국내 연구가 활발한 옷 시뮬레이션, 비사실적 렌더링, 음향 시뮬레이션,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최근 연구 동향을 분석하고 정리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 - |
dc.title |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 현황: 2부 융합하는 응용 기술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8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35 | - |
dc.citation.endingpage | 53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64546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우운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제희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고형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정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윤경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인권 | - |
dc.subject.keywordAuthor | 디지털 클로딩 | - |
dc.subject.keywordAuthor | 비사실적 렌더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음향 | - |
dc.subject.keywordAuthor | 가상현실 | - |
dc.subject.keywordAuthor | 증강현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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