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축 운동의자를 이용한 가상현실 게임 시뮬레이터에서 그래픽과 운동의 통합 = Tight integration of graphics and motion in a VR game simulator with a 1-DoF motion-chairlink 이종환; Lee, Jong-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2 | 3차원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한 자율 속도 보행 및 가상현실 기반 곡선 보행 트레드밀 훈련 시스템의 개발 = Development of a self-paced and VR-based turning treadmill system for gait rehabilitation using RGB-D cameralink 김용경; Kim, Yong-K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3 | Effects of Avatar Transparency on Social Presence in Task-Centric Mixed Reality Remote Collaboration Yoon, Boram; Shin, Jae-eun; Kim, Hyung-il; Oh, Seo Young; Kim, Dooyoung; Woo, Woontack,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v.29, no.11, pp.4578 - 4588, 2023-11 |
4 | Effects of Reward Schedule and Avatar Visibility on Joint Agency during VR Collaboration Lee, Seung Un; Kim, Jinwook; Lee, Jeongmi, IEEE TRANSACTIO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v.29, no.11, pp.4372 - 4382, 2023-11 |
5 | Efficient level-of-detail model generation of 3D objects using prioritized marching cube octree = 우선순위를 갖는 Marching Cube 8진트리를 이용한 3차원 물체의 효율적 상세화 모델 생성방법link Lee, Ha-Sup; 이하섭;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6 | HMD 기반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개발을 위한 탐색 연구 임익수; 우탁, 한국영상학회논문집, v.14, no.4, pp.91 - 106, 2016-06 |
7 | LVC 연동을 위한 VR 탱크 시뮬레이터 구현 강석일; 이태억; 이창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11, no.1, pp.265 - 273, 2017-01 |
8 | ThumbAir: In-Air Typing for Head Mounted Displays Gil, Hyunjae; Oakley, Ian, PROCEEDINGS OF THE ACM ON INTERACTIVE MOBILE WEARABLE AND UBIQUITOUS TECHNOLOGIES-IMWUT, v.6, no.4, 2022-12 |
9 | VR 영상 조회수 결정요인 연구 김수정; 곽찬희; 이민형; 이준영; 이희석, Information Systems Review, v.22, no.2, pp.25 - 41, 2020-05 |
10 | 가상현실 자전거 시뮬레이터에서 시각화 네트워크 이종환; 한순흥, 한국CAD/CAM학회 논문집, v.9, no.3, pp.212 - 219, 2004-09 |
11 | 게임 운동감 생성을 위한 운동 효과 라이브러리의 적용 = Application of motion effect library for gaming realismlink 홍정모; Hong, Jeong-M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2 |
12 | 머리 연동 회전 입체 영상장치를 이용한 더 현실적인 가상현실 시스템 = A more realistic VR system using head-coupled rotational stereoscopic display devicelink 장재환; Jang, Jae 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13 | 무용공연에서 3차원 입체 홀로그래피의 적용과 확장 가능성 박은아; 김이경,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v.70, no.2, pp.137 - 156, 2012-04 |
14 | 분산 가시화를 위한 가상현실 타일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개발 차무현; 이재경; 황진상; 한순흥, 한국CAD/CAM학회 논문집, v.15, no.3, pp.167 - 177, 2010-06 |
15 | 상업용 물리엔진을 이용한 훈련용 해상크레인 VR 시뮬레이터 = A virtual reality training simulator of floating crane based on a commercial physics enginelink 안지만; An, Ji M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16 | 운동감을 고려한 가상현실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VR system considering motion senselink 김세훈; Kim, Se-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2 |
17 | 인공지능 예술의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에서 사용자의 상호작용 최적화 연구 김희영, 만화애니메이션연구, no.72, pp.499 - 526, 2023-09 |
18 | 제조 기업의 가상현실 비즈니스 진입 전략 = Virtual reality market entry strategies for manufacturing companies : A case study on head mounted displaylink 박영준; Park, Young J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
19 | 확장된 증강현실예술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의 상호작용성 연구 김희영, 만화애니메이션연구, no.64, pp.643 - 672, 2021 |